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휴식

중장년층을 위한 일본 온천 투어: 최고의 온천 지역과 여행 팁

by creatorwon 2024. 12. 19.
반응형

일본의 온천 문화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특히 중장년층에게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최고의 힐링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장년층 독자분들 또는 중장년층 부모님을 두신 독자분들을 위해 일본의 대표 온천 지역과 그 주변 정보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과거에 비해 일본 엔화의 가치가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일본 온천여행의 숙박, 식사, 이동을 위한 비용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개인이 가성비를 고려한 여행을 하기가 쉽지 않죠. 일본 여행이 처음이라면, 패키지 여행도 괜찮습니다. 모든 것을 여행사에 맡기고 맘 편히 다녀오는 여행이라면 그 또한 힐링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다만, 여행사와 여행상품은 신중하게 고르세요.

 

그리고, 나이가 많은 분들은 히트쇼크 조심하세요. 갑작스러운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어 생체가 받는 스트레스를 히트쇼크라고 하며, 심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분들이 일본 온천여행에서 가끔 히트쇼크로 사망하는 기사가 나오곤 합니다.

 

유비무환이라고 미리 알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를 피하고, 따뜻한 곳과 추운 곳을 오갈 때는 천천히 이동합니다. 온천이나 사우나 등 따뜻한 곳에 너무 오래 머무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충분한 물을 자주 마시면서 탈수를 미리 예방하세요.

 

그리고 일본 온천지대는 고지가 높고 추운 곳에도 많이 위치합니다. 따뜻한 옷을 겹쳐 입어 체온을 유지하세요.

 

1. 하코네 온천 (Hakone Onsen)

하코네 온천은 도쿄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인기 온천지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온천 시설로 유명합니다. 특히, 근처의 아시노코 호수와 후지산 전망은 힐링 여행에 최적입니다.

하코네-오와쿠다니-온천
하코네 오와쿠다니 온천 [사진 출처] Wikimedia Commons, Bgabel

 

주소: 일본 가나가와현 아시가라시모군 하코네마치
교통편: 도쿄 신주쿠역에서 오다큐 특급 로망스카를 타고 하코네유모토역까지 약 1시간 30분 소요

 

주변 맛집:

하츠하나소바 본점: 오래된 식당으로 얌과 튀김을 곁들인 수제 메밀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키노스케: 다양한 구운 고기와 생선, 튀김을 맛볼 수 있는 소박한 레스토랑입니다.

 

주변 명소:

오와쿠다니: 유황냄새가 진하게 풍기는 활화산 지대로, 검은 달걀을 삶아 먹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시노코 호수: 유람선을 타고 후지산 전망을 즐기거나, 호숫가를 따라 산책하면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코네-아시노코-호수
하코네 아시노코 호수 [사진 출처] Wikimedia Commons, Daderot

 

주의사항: 주말과 공휴일에는 방문객이 많으니 사전 예약을 추천합니다. 온천 이용 시 문신이 있는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유후인 온천 (Yufuin Onsen)

유후인 온천은 일본 오이타현에 위치하며,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온천 마을입니다. 산과 호수에 둘러싸인 이곳은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유후인-온천
유후인 온천 [사진 출처] Flickr, ebtokyo

 

주소: 일본 오이타현 유후시 유후인초
교통편: 부산에서 배를 타고 후쿠오카까지 이동해서,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JR 유후인노모리 열차로 약 2시간 소요

 

주변 맛집:

시치린스미비야키 케에슈우인: 닭꼬치 전문점으로 숯불에 구운 닭코치를 제공합니다.

오쇼쿠지토코로 다루마: 다양한 종류의 돈부리를 맛볼 수 있으며, 규동이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주변 명소:

긴린코 호수: 아침 안개가 피어오르는 신비로운 호수로 사계절 내내 풍경이 멋있습니다.

유후인 플로랄 빌리지: 아기자기한 상점과 풍경이 어우러진 테마파크로 사진 찍기 좋습니다.

유후인-플로랄-빌리지
유후인 플로랄 빌리지 [사진 출처] Flickr, chinweizhi

 

주의사항: 도보 이동이 많으니 편한 신발을 준비하시고, 일부 시설은 현금 결제를 요구하니 미리 현금을 준비하세요.

3. 벳푸 온천 (Beppu Onsen)

벳푸 온천은 일본에서 가장 다양한 온천 체험이 가능한 지역으로, 온천 "지옥"이라는 독특한 명소들이 많습니다.

벳푸-온천
벳푸 온천 [사진 출처] Flickr, hermitvoita

 

주소: 일본 오이타현 벳푸시
교통편: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JR 특급 소닉 열차로 약 2시간 소요, 유후인 온천과 가깝습니다.

 

주변 맛집:

토요츠네 본점: 벳푸를 대표하는 텐동 전문점입니다.

아마미차야: 오래된 식당으로 오이타현 지역 요리인 당고지루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변 명소:

벳푸 지옥 순례: 바다 지옥, 도깨비 대머리 지옥, 가마도 지옥 등 다양한 색과 형태의 독특한 온천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벳푸 로프웨이: 케이블카를 타고 벳푸 시내를 넘어 벳푸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벳푸-로프웨이
벳푸 로프웨이 [사진 출처] Flickr, gunnsteinlye

 

주의사항: 일부 온천의 수온이 높아 입욕 전에 반드시 확인하세요. 유황 냄새가 강할 수 있으니 민감한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쿠사츠 온천 (Kusatsu Onsen)

쿠사츠 온천은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로 꼽히며, 풍부한 온천수와 전통적인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여유롭고 고즈넉한 여행을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쿠사츠-온천
쿠사츠 온천 [사진 출처] Flickr, anjuli ayer

 

주소: 일본 군마현 아가츠마군 쿠사츠마치
교통편: 도쿄 우에노역에서 JR 특급으로 나가노하라쿠사츠구치역까지 약 2시간 30분 소요 후 버스로 약 25분 이동

 

주변 맛집:

쿠사츠 유바타케 만텐: 쿠사츠 온천의 명물인 온센만주와 온천수로 찐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오오노야: 웨이팅이 심한 인기 맛집입니다. 우동, 소바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주변 명소:

유바타케: 쿠사츠 온천의 중심지로, 매분 4,000리터의 온천수가 솟아나는 독특한 풍경을 지닌 곳입니다.

쿠사츠-온천-유바타게
쿠사츠 온천 유바타게 [사진 출처] Wikimedia Commons, Σ64

 

사이노카와라 공원: 온천수가 흐르는 계곡을 따라 걷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조용하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의사항: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어 겨울철에는 방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5. 노보리베츠 온천 (Noboribetsu Onsen)

노보리베츠 온천은 홋카이도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마을로,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 온천수와 웅장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특히 "지옥 계곡(지고쿠다니)"은 마치 다른 세계에 온 듯한 독특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노보리베츠-온천
노보리베츠 온천 [사진 출처] Wikimedia Commons, 663highland

 

주소: 일본 홋카이도 노보리베츠시
교통편: 삿포로역에서 JR 특급 열차를 타고 노보리베츠역까지 약 1시간 15분 소요 후 버스로 15분 이동

 

주변 맛집:

l  온센 이치바: 홋카이도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카이센동이 유명한 식당입니다.

l  오요누마 하나모미지: 일본 전통 요리와 홋카이도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털게 코스요리가 인기입니다.

 

주변 명소: 

지고쿠다니(지옥 계곡): 끓어오르는 온천수와 증기가 마치 화산 지대에 온 듯한 장관을 이루는 명소입니다.

노보리베츠 곰 목장: 홋카이도의 상징인 갈색 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체험형 명소입니다.

 

주의사항: 지옥 계곡은 지형 특성상 고도가 높아 가파른 길이 많으니 편안한 운동화를 준비하세요. 강한 유황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민감한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은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떠나는 특별한 여정입니다. 일본 온천 여행은 편안함과 동시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독자분들은 어떤 온천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나만의 추천 온천도 함께 공유해주세요!"

반응형